이미지
쿠폰등록
자료실
고객센터
공지사항
강좌상세보기Home > 강좌 > 강좌상세보기
  1. 강좌상세보기
강좌이미지
  1. 강의자 메인
  2. 강의자 강좌전체보기
학교영문법(제2판)
교수 김미자
수강료 39,000 → 11,700원 (0원 적립)
수강기간 60
학습시간 24시간 55
커리큘럼 24
학습방식 콘텐츠 자율 수강방식
상태 수강신청 가능
맛보기
검색태그 #학교영문법 #김종복 #김미자 #임용고시 #교원임용 #영어 #문법
강좌 학교영문법(제2판) 11,700
  1. 결제하기
  2. 스크랩
  3. 장바구니
강좌소개
강좌 특징

 

도서 『학교영문법』(제2판)의 전 범위를 다룹니다.

서지정보: 학교영문법 / 한국문화사 / 2019 / 9788968177361

 

강좌 범위

 

제1장 문법 기초
제2장 동사(Verbs)
제3장 대명사(Pronouns)
제4장 한정사(Determiners)
제5장 관사(Article)
제6장 형용사와 부사(Adjectives and Adverbs)
제7장 전치사(Prepositions)
제8장 서법 조동사(Modal Verbs)
제9장 시제와 상(Tense and Aspect)
제10장 다어 동사(Multiword Verbs)
제11장 간접 목적어(Indirect Objects)
제12장 수동태(Passive Sentences)
제13장 부정문(Negation)
제14장 명령문(Imperatives)
제15장 의문문(Questions)
제16장 허사(Expletives)
제17장 관계절(Relative Clauses)
제18장 조건문(Conditional Sentences)
제19장 주어절(Subject Clauses)
제20장 보충어(Complements)
제21장 부사절(Adverbial Subordinate Clauses)
제22장 비교 구문(Comparisons)
제23장 등위 구문(Coordination)
제24장 초점 구문(Focus Structures)
+ 추천해답

 

수강 대상

 

현대영문법 Final Version!
- 영어 전공자를 위한 영문법 체계 완성
- 교원임용시험 등 고난이도 영어학 시험 대비서

 

  1. 커리큘럼
  2. 강좌수강평
  3. 질문과답변
  4. 학습 자료실
  5. 공지사항
커리큘럼
강좌 질문과 답변 내용입니다. 질문과 답변은 수강 회원만 확인 가능합니다.
절 구조 추가질문
  1. Write
  2. |
  3. 정우주
  4. Hit
  5. |
  6. 903
  7. Date
  8. |
  9. 2021. 06. 01
  10. 추천
  11. |
  12. 0

먼저 선생님 강의를 듣게되어 영광입니다.
그리고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설명을 답변정리해보았습니다. 맞는분석을했는지요.
What I know is what I don't know.
What I know [종속절]
what I don't know. [종속절]
What I know is [주절]
What I know is what I don't know. [모절] =[문장]
그럼 모절이 문장이됨
선생님 그럼
중문
Tom ate an apple and Sam ate a banana.
Tom ate an apple [주절]
Sam ate a banana [주절]
Tom ate an apple and Sam ate a banana. [모절] =문장
혼문
When he was a student, his uncle helped him but his cousins envied him.
When he was a student [종속절]
his uncle helped him [주절]
his cousins envied him [주절]
When he was a student, his uncle helped him but his cousins envied him. [모절] =[문장]
그럼 결국 : 모절=문장 이다
가주어 진주어 

It is quite clear that farmers are very happy. 

It is quite clear [주절]

that farmers are very happy. [종속절] 

It is quite clear that farmers are very happy[모절] =[문장] 

강조문

(1)

[What I did] was {send a complaint to Radio 2}

[What I did] 종속절

[What I did] was [주절] 

{send a complaint to Radio 2} [무엇이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

[What I did] was {send a complaint to Radio 2}  모절 =문장 

(2) 

It was {ancient history} that attracted me

It was {ancient history} 주절

that attracted me종속절 

It was {ancient history} that attracted me. 모절 =문장

이렇게 분석하면 맞는지요.

부족하지만 열심히 하겠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의 답변입니다.

와우~!! 짝짝, 정말 잘 하셨습니다

중간에 빨간색 표시한 곳에 대한 답변입니다.

주절과는 달리 종속절의 특징 중의 하나는 시제가 표시될 수도 있거나(that, if, wh-w절이 이끌때), 표시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를 후자의 사례로 보면 됩니다. send a complaint to Radio 2를 종속절(시제가 없는 원형부정사로 표시된 절)로 보면 됩니다.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1
  1. 목록
  2. 수정
  3. 삭제
  1. 정우주
  2. |
  3. 2021-06-02 13:04:43
선생님 한마디 한마디 놓치지 않기 위해서 열심히 듣고있습니다... 선생님수업시간에 항상 자기수업 재미 없다고 하시는데 재미 있습니다..
  1. 수정
  2. 리플
  3. 삭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