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
출신학교 |
전공 |
비고 |
1986 |
서강대학교 |
영어영문학과 |
학사 |
1988 |
서강대학교 대학원 |
영어영문학과 |
석사 |
1995 |
캐나다 University of Alberta |
언어학과 |
박사 |
1997~현재 서울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 |
연도 |
내용 |
2011 |
2007 개정 초등영어 3, 4학년 교과서 (천재교육) 대표저자 |
2012 |
2007 개정 초등영어 5, 6학년 교과서 (천재교육) 대표저자 |
2014 |
2009 개정 초등영어 3, 4학년 교과서 (천재교과서) 대표저자 |
2015 |
2009 개정 초등영어 5, 6학년 교과서 (천재교과서) 대표저자 |
2016 |
초등영어교육의 해법 (천재교육) 공저 |
2017 |
초등영어 발음교육의 이해와 적용 (한국문화사) 공저 |
2019 |
파닉스의 이해와 적용 (한국문화사) 공저 |
파닉스의 이론을 공부하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 학습 방법을 추천합니다.
첫째, 파닉스에 대한 이해의 정도는 파닉스 용어에 대한 이해의 정도와 정비례합니다. 본 강좌에서 제시된 파닉스 용어에 대한 이해 점검을 위해서는 교재 『파닉스의 이해와 적용』의 185~191쪽에 있는 용어 해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자음 및 모음의 파닉스 규칙의 경우, 규칙 자체뿐만 아니라 규칙의 적용을 받는 단어들을 위주로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파닉스는 수학처럼 일정한 난이도의 순서대로 학습하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파닉스 규칙들을 난이도의 순서대로 기억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